Poco a Poco

INFP 적성에 맞는 직업, 맞지 않는 직업 본문

잡다

INFP 적성에 맞는 직업, 맞지 않는 직업

온세상 2021. 10. 14. 22:03
반응형

 

아래 내용은 Truity와 Personalityjunkie라는 사이트에서 찾아 번역을 한 내용이다. 형광펜으로 된 내용은 한 번쯤 진로로 고민해 봤던 직업들. 정말 신기하게도 이때까지 고려한 거의 모든 직업군이 INFP에게 맞는 직업 리스트에 올라가 있다. 좋아하는 분야가 워낙 다양해서 이렇게 공통점이 있을 거라 생각도 못했는데 말이다. 

 

INFP 적성에 맞는 직업

예술,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 순수 미술가
  • 패션 디자이너
  • 그래픽 디자이너
  • 멀티미디아 아티스트/애니매이터
  • 편집자
  • 영상 편집자
  • 통역가/번역가
  • 사진작가
  • PR 마케터
  • 작가
  • 사진작가
  • 음악가
  • 배우
  • 댄서
  • 건축학자
  • 조각가
  • 화가
  • 블로거
  • 드라마/영화 작가

예술 분야를 선망해서 음악, 그래픽 디자인, 타이포 그래픽 등 멀티미디어 디자인, 사진, 춤, 노래, 연기 등, 모두 배우진 못해도 항상 관심이 많았는데 이리 결과가 나온 게 참 신통하다. 말 그대로 '선망' 이였기에 제대로 된 시도는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지만 인생의 궁극적인 목표 중 하나가 예술 분야에서 나만의 무언가를 만드는 것이다 ㅎㅎ 말 못 할 비밀 :0

 

블로거도 ㅎㅎㅎㅎ 지금 하고 있는 재미난 취미이다. 글쓰기에 재능은 1도 없지만, 무언가를 기록하고 생각을 글로 풀어내는 걸 좋아해서 남들이 글 한 줄 쓸 때 문단 하나를 쓰곤 했다. 블로그를 하기 전에도 항상 기록하고 있었기에 나에게 참 잘 맞는 취미.

 

번역도 소름..! 한 때 지식인에서 영어 번역을 해주는 게 너무 뿌듯하고 재밌어서 누가 봐도 숙제로 올린 글들을 무보수로 아주 열심히 번역해준 적이 있었다. 지금이야 돈 안 주면 안 함 ㅎㅎㅎㅎ 부업으로 해봐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일감을 알아보려 한다.

지역 사회, 사회 복지

  • 상담가
  • 학교/직장 상담가
  • 커뮤니티 서비스 매니저
  • 사회복지사

비즈니스, 매니지먼트

  • 펀드레이저
  • 인적 자원 전문가
  • 교육/개발 매니저

과학, 의료 분야

  • 인류학자
  • 심리학자
  • 사회학자
  • 척추 지압 요법 치료사
  • 영양학자
  • 유전 상담가
  • 마사지 테라피스트
  • 물리 치료사
  • 언어 치료사
  • 수의사

인문학/과학을 좋아해서 이 둘의 접점이 강한 심리학을 좋아해 코스도 듣는 등 공부를 취미 삼아하곤 했는데 심리학자가 리스트에 올라간 것도 신기할 뿐..!

 

같은 결로 수의학도 마찬가지. 어렸을 때부터 강아지 덕후였다. 좋아하는 정도가 아니라 말 그대로 덕질을 한..ㅎㅎ 그래서 오랫동안 수의사 등 관련 직종에 종사를 하는 게 꿈이었다. 

연구직/인문학

  • 사회과학 (사회학, 심리학, 인류학, 정치 과학, 지리학, 역사학)
  • 의사
  • 철학자, 언어학자
  • 학자 (인문학/예술)
  • 교수

인문학 재밌다. 철학도, 사회과학도 참 재미나다. 사람과 세상에 대해 알아가는 게 재미남 ㅎㅎㅎ

일개 학생이지만, 교수를 꿈꿔본 적도 있었다. 공부가 너무 재밌어서 취업하지 말고 계속 공부만 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곤 했다. 다만 한 우물을 근면 성실하게 팔 자신이 없어서 말이다;;;ㅎㅎㅎㅎ 

교육

  • 큐레이터
  • 초등 교사
  • 사서
  • 유치원 교사
  • 특수 교사

유일하게 그다지 생각해보지 않은 분야 ㅎ..

맞지 않는 직업

  • 화학자
  • 화학 공학자
  • 치과의사
  • 판사
  • 세일즈 매니저
  • 군장교
  • 경찰
  • 전기학자
  • 시스템 분석가
  • 금융 매니저
  • 엔지니어링 테크니션

맞다. 화학 빼고는 그닥 관심이 없다. 특히 금융 매니저 이런 건 정말 못 견딜 거 같다는 생각이...ㅋㅋㅋㅋ

 

그렇지만 'INFP는 이런 직업군에 많다'라는 이야기일 뿐이니 참고용으로 가볍게 보자. INFP에 맞는 직업도 천직일 거란 보장 없고 맞지 않는 직업도 천직이 아닐 거란 법은 없으니 ㅎㅎㅎ

 

 

https://www.truity.com/personality-type/INFP/careers

 

The Best Careers for INFP Personality Types

 

www.truity.com

https://personalityjunkie.com/infp-careers-jobs-majors/

 

INFP Careers, Jobs & Majors | Personality Junkie

By Dr. A.J. Drenth The INFP does not want just any job or career. INFPs want to do something they love, something they are passionate…

personalityjunkie.com

 

반응형
Comments